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4일 지리산 노인 요양원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함양군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4일 지리산 노인 요양원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초·중·고교생 46명으로 구성된 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관련 정책 시행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정책 실효성 제고 및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비롯하여 지역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이날 오전 지리산 노인 요양원을 찾아 요양 중인 어르신들의 말벗도 되어 드리고 안마도 해 드리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트로트 노래, 춤 등 장기자랑을 선보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어르신들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반가워해 주시고 즐거워하였으며 박수도 쳐 주시는 등 노래도 따라 부르시고 마치 손주 같다며 예뻐하시고 행복해 했다.

참여 학생은 “어르신들을 보니 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가 생각난다. 더욱 더 잘하고 안마도 해드리는 등 효도 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사랑과 나눔이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서 열심히 학교생활도 하고 봉사활동도 꾸준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봉사활동에 이어 진주엠비씨네 등에서 문화체험을 진행하는 등 알찬 하루를 보냈다.

함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주인의식을 갖고 아무런 대가를 바라지 않으며 바른 품성과 인성을 키워 주고 새로운 경험과 견문을 넓히며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