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049 이은수 VS 미즈노     사진=로드FC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ROAD FC(로드FC)가 오는 8월 18일 XIAOMI ROAD FC 049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는 ‘미들급 2대 챔피언’ 이은수(36, EMPOWER TRAINING CENTER / HIM SPORTS CENTER)와 일본 단체 DEEP ‘미들급 현 챔피언’ 미즈노 타츠야(37, FREE)로 챔피언과 챔피언의 대결로 확정됐다.

이은수는 대한민국 종합격투기 1세대 파이터로, 스피릿 MC 헤비급 챔피언과 CMA 무제한급 챔피언 등을 지냈으며 지난 2012년 ROAD FC ‘미들급 초대 챔피언’ 오야마 순고를 묵직한 펀치로 제압하며 ‘미들급 2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후 잇단 부상으로 방어전을 치를 수 없게 돼 스스로 챔피언 벨트를 내려놓았던 이은수는 지난 약 4년만인 지난 2016년 12월 XIAOMI ROAD FC 035에 복귀해 중국의 쿠얼반쟝투뤄스빠커를 상대로 1라운드 TKO 승을 거뒀다.

이에 맞서는 미즈노 타츠야는 미르코 크로캅, 멜빈 맨호프, 게가드 무사시 등 걸출한 파이터들을 상대해온 베테랑으로 지난 2월 일본 단체 DEEP의 ‘미들급 챔피언’에 올랐다. 그라운드는 물론 타격기술까지 두루 갖췄으며 지난 2015년 ‘ROAD FC 미들급 현 챔피언’ 최영과 접전 끝에 승부를 보지 못한 명승부를 펼친 바 있다.

ROAD FC 김대환 대표는 “한국과 일본 양국을 대표하는 베테랑 선수들의 대결이다. 이날 개최되는 ROAD FC의 49번째 정규 대회는 이은수와 미즈노 타츠야의 경기를 비롯해 격투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대진들로 구성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