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1회 추가경정예산 6,172억 원 편성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경남 거창군(군수 구인모)에서는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당초 예산보다 1,157억원이 증액된 6,172억원으로 편성하여 군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은 일반회계 1,089억원 특별회계 68억 원이 각각 증가했다. 이번 추경안은 정부의 주요사업과 일자리 추경에 포함된 국도비와 이에 따른 군비 부담분을 반영하였으며 특히 민선7기 군정목표인'더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구현을 위해 지역경제 활력과 시급한 민생 현안을 먼저 챙기는 주민밀착형 사업 위주로 편성했다.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APC시설 보완, 고품질 쌀생산 지원, 우량송아지 생산시설 지원 등 농업분야 지원과 경로당 공기청정기 보급, 아동수당급여 등 복지분야 지원에 군비 부담분을 반영하여 178억 원을 편성했다.

군 자체사업은 도시계획시설 투자, 농업기반시설 확충, 소규모 주민편익사업과 수도시설 유지보수, 산물벼 건조비 지원 등 주민불편 우선 해소와 SOC기반 시설확충에 200억 원을 반영했다.

한편 이번에 제출한 예산안은 오는 7월 23일부터 열리는 제23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확정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