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군수 장충남)과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이하 경남과기대, 총장 김남경),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사장 박상우), 경남도립남해대학(이하 남해대학, 총장 홍덕수)이 마을·주거환경개선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경남 남해군(군수 장충남)과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이하 경남과기대, 총장 김남경),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사장 박상우), 경남도립남해대학(이하 남해대학, 총장 홍덕수)이 마을·주거환경개선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일 오후 남해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김남경 경남과기대 총장, 성광식 LH 도시재생본부장, 홍덕수 남해대학 총장 등 4개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과 협약서 서명·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르면 4개 기관은 상호 협력해 남해군의 마을·주거환경을 개선, 지역 발전과 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특히 남해군의 도시재생 프로젝트 관련 업무와 다문화·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상호 협조해 지원한다. 경남과기대는 사회 맞춤형 산학 협력 교육 프로그램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LH는 사회공헌활동의 행정적 지원과 협조, 남해대학은 재학생 전공 관련 업무의 현장 실습 참여를 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른 구체적인 활동은 오는 9, 10월께 남해군 상주면 두모마을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각 기관의 총 250여 명의 인원이 참가, 대대적인 마을과 주거환경 개선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을환경개선으로 벽화 그리기와 LED 보행로 조성 등이, 주거환경개선으로 다문화, 취약계층 가정의 도배와 가구 시공 등이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