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의 예방을 받고 있다.

[뉴스프리존, 국회= 임새벽기자]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기 위해 국회를 찾았다. 자유한국당 김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한 청와대 정무수석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대통령께서 난을 보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제가 이 자리에 앉는데 언제 한번 이해를 구하려고 했는데 간접적으로나마 제 뜻을 전하게 돼 참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날 김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들고 국회를 방문한 한 수석에게 이같이 말했고 한 수석은 김 위원장에게 축하인사를 전하고 문재인 정부와의 협치를 요청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정책실장과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을 지냈다.

한 수석은 "국민들도 잘 아시지만 위원장님은 지방자치 분권과 균형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소신이 있으시고 대한민국의 분권과 자치 발전에 큰 업적을 만들었다"며 "진보와 보수를 뛰어넘는 새로운 정치에 대한 갈망이 있으시고 그 희망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고민하신걸로 안다"고 말했다.

한 수석은 또 "우리 정치도 진보 보수 넘어서 정책과 가치로 경쟁하는 그런 정치문화가 정착되길 희망한다"며 "협력하고 협치하고 함께 나아갈 것은 머리를 함께 맞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수석은 김 위원장에게 비공개로 10여분간 대화를 나눈 뒤 취재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께서는 특별한 말은 없었고 정말 축하드린다는 말만 전해드리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한 수석은 또 "(김병준)위원장이 계셔서 여야가 논쟁과 다툼보다는 건전하게 정책적으로 경쟁하는 정당 되길 말씀드렸고 위원장도 정치의 언어도 달라지고 정책적 경쟁해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좋을 것이라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수석은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영수회담을 제안하고 있는 것에 대해 "언제든지 빠른 시간에 대통령과 만나도록 말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