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앞쪽 왼쪽에서 3번째 문창섭 앞쪽 오른쪽에서 3번째 한상룡 생산성연구소장.ⓒ한국남동발전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한국남동발전(주)(사장 유향열)은 20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한국남동발전 문창섭 CSV처장을 비롯한 한국생산성본부 한상룡 생산성연구소장,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된 9개 협력사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OEN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약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중소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은 빅데이터, IoT, 센서기술 등을 제품개발부터 제조분야에 접목하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지능화하여 불량률 개선 등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한편 기업경영의 의사결정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진다.

한국남동발전과 한국생산성본부는 우수한 제조협력사를 발굴하고 전문컨설턴트가 기업을 방문하여 스마트공장 수준진단, 구축범위설정, 공급기업 매칭 등 사업 준비단계부터 최고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업비의 70%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선정된 중소협력사는 사업계획에 따라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고 남동발전과 생산성본부는 본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성과관리를 시행한다.

한국남동발전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해 하반기에도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으로 협력사 12개사를 추가로 발굴하여 제조현장의 스마트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