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 해양초 체육관서 새마을 독서골든벨 대회 진행

새마을문고남해군지부는 지난 21일 해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4회 새마을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경남 남해군 새마을문고남해군지부(회장 배영두)는 지난 21일 해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4회 새마을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해양초 학생과 학부모 각 60명, 총 120명이 참가한 가운데 1부 개회식과 2부 독서골든벨 순으로 진행됐다.

부모와 자녀 2인 1조로 진행된 대회 결과 총 60가족 중 전유진(6년)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금상은 송우진(2년) 학생이, 은상은 김준성(3년) 학생이 차지했으며 동상은 전혜인(3년)·김린아(1년) 학생이, 장려는 김지나(3년)·김가인(3년)·김수민(4년)·김지후(1년)·김유빈(3년)·채성주(1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배영두 회장은 “새마을 독서골든벨 대회에 참가해 준 학생과 학부모에게 감사하다”며 “이 행사를 계기로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새마을 독서골든벨 대회는 건강한 독서문화 형성을 위해 매년 7월 중 개최되고 있다. 가족이 함께 선정 도서를 읽고 대회를 준비함으로써 가족 구성원간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학생들에게는 독서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