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국회= 손지훈 기자]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22일 "특검팀은 검찰과 경찰이 제대로 확보하지 못했던 각종 증거를 확보하며 수사중"이라며 "다른 여권 실세가 연루되었을 가능성도 제기되는 등 사건이 그동안 알려진 것보다 더 중대하고 심각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날 윤 수석대변인은 국회에서 논평을 통해 드루킹 수사와 관련 "드루킹 댓글조작 실체를 철저히 밝히고, 민주주의와 정의를 구현하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수사에 성역이 있어서는 결코 안된다"며 "김경수 경남지사는 드루킹 관련 핵심 관계자로 여러번 말바꾸기를 했다. 특검은 하루속히 김 경남지사를 소환 조사해야 하며, 계좌 및 휴대폰도 압수해서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특검팀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에게 불법 정치자금 4600만원이 전달됐다는 진술도 받아냈다"며 "노회찬 원내대표가 거짓말을 일삼으며 '대국민 사기극'을 벌인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특히 윤 수석대변인은 국군기무사령부의 촛불집회 당시 진압 문건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 지시로 기무사 문건 수사를 위한 특별수사단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독립된 특별수사단을 설치한 이유는 권력으로부터 영향을 받지않고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수사를 하기 위함일 것이다. 그런데 청와대가 기무사 문건 일체를 제출받아 만기친람식으로 개입하고 있다"비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청와대는 수사에 대한 사전 개입을 중단해야 한다"며 "청와대와 여당이 기무사 문건을 마치 내란예비, 쿠데타 음모라는 식으로 가이드라인을 미리 제시해서도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선고 앞두고 야권 공세 수위 조절

현재 드루킹은 노 원내대표에 대한 정치자금 공여 혐의를 인정하고 있으나 도 변호사는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 원내대표도 관련 의혹에 선을 긋고 있다. 7월18일 여야 5당 원내대표 방미 일정차 인천공항을 찾은 그는 “기존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특검은 도 변호사에 대한 신병 처리 결과를 본 뒤 정치권 인사에 대한 자금 수수 의혹을 규명한다는 방침이어서, 노 원내대표의 소환조사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여야는 드루킹에 대한 댓글 여론조작 혐의 선고 공판이 오는 7월25일로 잡힌 가운데, 수사 추이를 보며 치열한 수 싸움에 들어간 모양새다. 이제 막 20대 국회 후반기 원 구성이 마무리된 상황에서 ‘무리한 정치공세’는 피해 간다는 입장이지만, 선고 결과에 따라 정치판이 요동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익명을 요구한 한 야권 인사는 “당장은 상임위가 꾸려진 지 얼마 안 됐고 다가오는 국정감사를 준비해야 해서 국회가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드루킹은) 일단 지켜보자는 게 야당 쪽 분위기”라고 했다. 그는 이어 “요즘 의원들이 모인 사석마다 ‘김경수·노회찬에 이어 또 어떤 이름이 거론될지 모른다’는 얘기가 계속 나온다. 그러나 만약 의혹이 줄줄이 무죄로 밝혀질 경우 역풍 우려도 있어서 쉽사리 목소리는 내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