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국회= 채수곤 기자]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는 기무사의 계엄문건과 관련 "청와대가 기무사의 전시계엄 및 합수업무 수행방안의 부속문건인 수행방안을 공개했고 수방사와 특전사가 계엄문건과 관련, 기무사에 보고한 문건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장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수행방안은 계엄발동과 절차를 담은 사실상 계엄실행 계획"이라며 "이것이 실제 계엄시 작전수행하는 예하부대에 공유됐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장 원내대표는 또 "문건 전체가 공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격적이고 심각한 내용이 있을지 아무도 모른다"며 "수행방안’에서 국회가 가진 계엄령 해제 권한을 무력화하는 내용은 매우 큰 헌정파괴 시도이며 국헌 문란행위"라고 일갈했다.

특히 장 원내대표는 국방부 송영무 장관을 조사해 사건의 모든 전말을 확인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보였다.

장 원내대표는 "계엄령 문건과 관련한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송영무 국방장관을 조사해야 할 것"이라며 "사건 축소·은폐 여부 의혹에 대한 철저한 규명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장 원내대표는 "이 사건에 현재 국방부 내부 요직 인사가 관여된 것이 드러났다"며 "국방부 특별수사단은 뼈를 깎는 심정으로 문건작성 경위와 배경, 공유범위, 실제 계엄준비 지시 및 착수여부까지 신속하고 철저하게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장 원내대표는 "법원 역시 성역이 아니다"며 "법원이 양승태 박병대 이규진 등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은 신병을 제한하는 구속영장도 아닌 자료 수집을 위한 압수수색영장이었다"며 "이것을 기각한 것은 국민들 눈에는 사법부의 제 식구 감싸기이고 사법농단 조사 의지가 없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