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지난 23일 이선두 군수 주재로 폭염대응 T/F팀 연석회의를 개최했다.ⓒ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23일 이선두 군수 주재로 폭염대응 T/F팀 연석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령군은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상황관리반, 건강관리반, 시설관리반 등 총 3개반으로 구성된 폭염대응 T/F팀을 운영하여 폭염상황 발생 시 종합적인 상황대응 및 현장행정에 앞장 서 무더위로 인한 인명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무더위 쉼터 점검, 독거노인 방문확인 및 방문보건 강화 등의 취약계층 보호대책, 그늘막 설치, 에너지 수급상황, 단체급식 식중독 예방, 식수 부족 시 물 공급 등의 생활안전대책에 대해 점검했다. 

또한, 행락객 증가에 따른 물놀이 등에 대한 안전사고 대책, 그리고 폭염에 취약한 농·축산물 보호를 위한 통풍, 차광막, 비상발전기 점검대책 등 그간의 폭염 대처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했다. 

특히, 폭염 취약사업장 근로자 안전관리 대책과 폭염 취약시간대 주민들의 하우스, 밭작물 관리 등 야외작업 자제하도록 홍보 해 줄것을 강조했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전광판 및 음성통보시스템 등 모든 홍보수단을 활용하여 폭염대응 국민행동요령을 전파하고 군민의 생명보호에 역점을 두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재난상황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