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경찰서는 14일 아들을 안고 투신자살을 시도했다가 아들을 숨지게 한 중국 동포 28살 김 모 씨에게 살인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13일 새벽 0시 40분경 서울 천호대교 남단 한강시민공원 둔치에서 26개월된 아들을 안고 한강물에 투신, 자살을 기도했다.

그러나 김 씨는 이내 물 속에서 심한 추위를 느꼈고, 아들을 강물에 내버려둔 채 자신만 물 밖으로 빠져 나와 주저앉아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강물 속에 남겨진 아들은 구조대에 의해 구조돼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저체온증으로 숨을 거뒀다.

김 씨의 소지품에서는 중국어로 "남편에게 미안하다", "전에 말한 대로 아이만 혼자 두고 갈 수 없다" 등의 내용이 담긴 A4 2장 분량 유서가 발견됐다.

경찰 조사 결과 김 씨는 지난 2012년 남편과 함께 우리나라로 온 뒤 생활고를 겪어왔으며, 아들이 성장이 더디고 이상 증세를 보이자 함께 죽으려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자살에 실패하자 인근 올림픽대로에 뛰어들어 목숨을 끊으려 했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씨는 지난 2013년 같은 중국동포인 남편과 입국해 식당 등에서 일용직으로 일해왔으며, 김 씨의 남편은 이번 아내의 동반자살 시도 사실을 몰랐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김 씨 아들의 시신 부검을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확인하는 한편, 김 씨를 상대로 자세한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어린아이와 함께 자살을 시도하다 죽을 경우 살인 혐의를 적용하는 판례에 따라 살인 혐의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