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강대옥 선임기자] 폭염이 닥치자 탈원전을 외치던 정부가 허둥대고 있다. 폭염으로 전기 사용량이 급증하자 일부 원자력발전소의 재가동에 들어가는 등 입으로는 脫원전을 외치지만 행동으로는 원전의존이라는 모순된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폭염으로 허상 드러난 탈원전 정책를 철회해야 한다며 심재철의원이 성명을 발표했다.

그러면서 심의원은 기업에게 생산차질을 감수해야하는 절전을 요구하는 수요 감축 요청을 검토하고 있고 이 불볕 더위에 국민에게 불안을 안겨주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이라는 허상에 매달리느라 전력사용 예측을 줄여 잡은 결과로 충분히 안전이 보장된 원전들을 서둘러 중지시키는 등 현실을 자신들의 이념에 꿰맞추다 빚어지는 참사라고 주장했다.

이어서 심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은 세계 최고의 원전건설과 운영 실력을 갖춘 우리의 원자로와 기술이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가로막는 결과”를 만들고 있다 주장했다.

또한 “정부는 말로는 원전의 해외진출은 지원한다고 하지만 국내에서 제재당하고 기피당하는 한국의 원전을 세계 어느 나라가 거들떠보겠는가.” 면서 “세계적으로도 미국이 원자력으로 회귀하고 있고, 중국은 세계 최다 원전국이 되어가고 있으며, 일본도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강화된 원전기준으로 원전 9기를 다시 가동시켰다.” 며 우리나라가 갖고 있는 원전의 세계 최고 경쟁력을 사장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탈 원전의 재검토 해야하는 이유로 김의원은 “원전은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에도 이롭고 무역수지 개선과 국가에너지 안보에도 기여한다.” 며 “앞으로 전력수요는 기상이변과 4차 산업혁명 등으로 급증할 전망인데 원전을 묶은 채 LNG 발전소로 대응하다가는 전기료 인상 폭탄만 터뜨리고 말 것이다.” 라고 말장하면서 탈 원전 재검토를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