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친절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섬김의 민원서비스 실천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친절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섬김의 민원서비스 실천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이 더욱 존중받는 섬김의 청렴행정 실현 방침에 발맞추어 전 공무원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공감하는 군민이 우선인 소통행정과 능동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인간관계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친절’을 넘어선 ‘친밀’한 민원 응대와 감성 서비스 연출 기법, 전화 친절응대 요령 전달 교육 등으로 직원 친절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시범 민원봉사과장은 “공직자의 친절이 체질화 · 습관화 되는 날까지 지속, 반복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주민 만족도 분석과 병행하여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