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풍수해보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가입 촉진을 위해 읍·면 순회설명회를 실시한다.ⓒ함양군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이 풍수해보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가입 촉진을 위해 읍·면 순회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자연재난이 발생했을 때 주민들의 경제적 안정과 주택, 온실(비닐하우스)의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하여 풍수해보험 가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험 가입실적 제고방안의 일환으로 8월말까지 읍면 순회설명회를 갖는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5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보험가입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보험료의 일부를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조함으로써 국민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형 재난관리제도로 사유재산인 주거용 주택과 농·임업용 온실에 대하여 군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순회설명회는 정부 정책방향과 가입 필요성, 보상사례, 가입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많은 군민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여 재난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자연재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가입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