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가족 자녀들과 함께 강원도 철원군 양지리마을 방문 농촌봉사활동

산은 가족,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활동./사진제공=산은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6일 강원도 철원군 양지리마을을 방문하여 여름방학을 맞은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1사 1촌 결연마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직원가족 40명은 폭염주의보가 내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추·파프리카 따기, 잡초 제거 등의 작업을 하며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농민들의 노고를 체험하는 값진 봉사 활동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04년 8월 양지리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3년간 매년 정기적인 자원봉사 뿐만 아니라 특산물(오대쌀, 고춧가루 등) 구매 캠페인, 안보체험(땅굴견학 등), 철새탐조 캠프 등 도농간의 활발한 상생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산업은행은 “이번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으로 산업은행 임직원 자녀들이 노력해서 얻어지는 것들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양지리마을 주민들은 해외나 국내관광지로 여행을 떠나는 여름휴가철에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열심히 땀흘려준 산업은행 직원가족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