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당시 국군기무사령부 상황센터에서 계엄 문건을 작성했다"고 한다.

[뉴스프리존=안기한 기자]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달 31일 시민단체 군인권센터를 비판하면서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의 성 정체성 문제를 거론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한 개인의 인권을 짓밟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

앞서 이날 오전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원내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당시 국군기무사령부 상황센터에서 계엄 문건을 작성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또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에 대해 “이 분은 성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는 분”이라며 “이 분이 군 개혁을 주도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황당하다. 이것을 무슨 대응을 해야 할지도 저는 사실 난감하다. 왜냐면 이게 공당의 대표에 입에서 나온 소리인지 아니면 시정잡배가 하는 소리인지 저는 처음 듣고는 저는 믿기지 않는다"며"아 이제 막장까지 가는구나라는 생각 든다. 과연 찌그러지고 있는 정당을 살리고 싶은 생각 있으신지 아니면 보수가 아니라 극우로 가겠다는 커밍아웃인지 저는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이어"제가 초선의원이면 인기 영합주의라서 이해는 하겠다. 또는 당이 선거 중이면 당 대표 하기 위해서 그렇게 센 발언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 비대위 꾸린 상황에서 당이 지방선거에서 참패했고, 이런 방식이라면 저는 총선에서도 원내교섭단체 유지할지 굉장히 의문이다"며"이런 발언은 국민들 앞에 사과하시고 앞으로 계엄령 문건에 연루된 국회의원이 있는지 없는지 자당 단속부터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도 이날 오후 ‘아니면 말고 식 폭로정치, 우리 정치를 좀먹는 구태는 근절되어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김성태 원내대표를 질타했다.

백 대변인은"기무사는 김성태 원내대표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심판 당시 계엄 검토는 없었다고 밝혔다"며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아니면 말고 식 폭로 정치’를 하며 여론 호도를 대놓고 한 것으로, 김성태 원내대표는 계엄령 문건을 작성한 기무사를 비호하는 것인가"라며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