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U12 유소년 전국야구대회 서산리틀야구단이 우승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KBO U12 유소년 전국야구대회에서 서산시 리틀야구단(감독 이송영)이 우승했다.

KBO, 화성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 초등학교 91개팀과 리틀야구 163개팀 등 총 254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7월 21부터 30일까지 열흘간 경기도 화성드림파크와 향남리틀야구장에서 펼쳐졌다.

서산시 리틀야구단은 2013년 창단해 2016년과 2017년에 전국대회 3위, 2018년 제1회 화성시장기 초대 챔피언에 등극하는 등 리틀야구 명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서산시 리틀야구단은 화성시장기 대회와 남양주 다산기 대회에 이어 이번 U-12 유소년 야구대회에서 우승하며 3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서산시 리틀야구단은 1회전에서 부산진구에 12-2로 콜드 승, 2회전에서 충북 청주시에 4-0으로 승리, 3회전에서 서울 송파구에 6-3으로 승리, 준결승에서 경남 진해시를 연장 승부 끝에 5-4로 격파하고 결승전에서 인천 남동구에 3-1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서산시 리틀야구단 이송영 감독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 감독상을 수상해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이 감독은 “기본기를 반복훈련 위주로 연습한 것이 도움이 되었다”며 “ 앞으로도 선수들이 즐겁게 운동하면서 동시에 좋은 성적도 거둘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