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평택고덕지역주택조합이 전 집행부에 대한 빠른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청에 제출했다.

[뉴스프리존,평택=김영준기자] 평택고덕지역주택조합원들이 해임 및 계약해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조합 업무를 방해 한다며 전 집행부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다.

1일 평택고덕지역주택조합에 따르면 전 조합장과 행정용역사 등 5명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청에 제출했다.

조합은 지난 6월1일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청에 업무상 배임 및 횡령 혐의로 전 조합장과 행정용역사 등 5명을 고소했다.

검찰이 접수한 고소장에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야 할 지위에 있는 전 조합장과 행정용역사 등이 공모해 과다한 조합 모집 수수료를 지급하고 다시 돌려받는 수법으로 조합에 약 36억원 상당의 손해를 입혔다.

하지만 조합은 평택경찰서에서 고소인 조사를 받았을 뿐 사건은 평택지청에서 안양지청으로 이관되고 담당 검사도 인사이동 등으로 변경되는 등 수사는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전 집행부는 대주단에 중도금 대출 지급을 중지할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내고 조합원 밴드를 통해 조합원들을 선동하는 등 조합사업을 지속적으로 방해하고 있다.

이에 조합은 지난 2월 총회를 통해 해임되고 계약해지된 조합장과 행정용역사 등 전 집행부가 자신들의 복귀를 위해 조합원들을 선동하고 사업을 방해하고 있다고 보고 하루속히 수사가 이뤄져 이들에게 형사적 책임을 묻기 위해 진정서를 제출했다.

한 조합원은 "내집 한번 마련하려고 평생 모은 돈을 저들이 마음대로 사용했다고 생각하니 잠을 이룰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며 "조합원들에게 막대한 손해를 입게한 전 집행부가 합당한 처벌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태화 조합장은 "아직까지도 전 조합장 등 집행부가 조합 사업을 방해하고 있다"며 "조합원들의 꿈인 내집 마련이 빨리 이뤄지게 하기 위해서라도 전 집행부에 대한 수사가 조속히 진행돼야 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