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새벽 기자] 7월 여름,  40도에 가까운 폭염이 전국을 불구덩이로 빠져들게 하는 가운데 정부는 이렇다 할 대응책을 내놓지 못한 채 국민들만 힘들게 하고 있다.

특히 국회는 폭염을 재난상황으로 보고 법안을 발의하고 있지만 법안 통과까지는 시간이 상당히 걸릴 전망이다.

이에 국민들은 폭염에 대한 대책을 기다리며 땀을 흘리며 지친 채 살인적인 폭염을 견디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은 지난 1일 '폭염'과 '혹한'을 법적 재난으로 규정하는 내용을 담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도 폭염 또는 열대야 발생일수가 10일 이상인 경우 폭염을 자연재난으로 규정할 것과 한국전력공사가 폭염 재난이 발생한 월의 모든 주택용 전기요금의 30%를 감면할 것을 주요 골자로 하는 개정안을 대표발의할 방침이다.

20대 국회에서 발의된 폭염 관련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개정안만 해도 총 9건 이지만 상임위에 머물며 본회의에 조차 올라가지 못하고 있다.

이 중 가장 오래된 밥안은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이 지난 2016년 8월에 제출한 법안으로 2018년 현재까지 2년째 상임위에 묵혀있다.

여기에 전기요금 누진제 개선의 내용을 담고 있는 '전기사업법' 개정안 또한 2년 새 총 10건도 처리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폭염으로 지치며 생명까지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국회 등은 관련 법안을 물끄러미 쳐다만 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