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원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가 막말 논란에 휩싸였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씨와 이 지사의 친형 이재선씨의 딸 이모씨 사이의 통화로 추정되는 녹취 파일이 4일 SNS 등 온라인 공간에서 퍼지고 있다. 파일엔 부인 김혜경씨로 추정되는 여성이 욕설까지 서슴치 않아 충격을 주고 있다. 

4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혜경씨와 조카의 통화 음성 파일’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돼 빠르게 퍼지고 있다. 이 영상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인인 김혜경씨와 이 도지사의 친형 고(故)이재선씨의 딸로 추정되는 여성의 통화 녹취록이 담겼다. 통화는 자신을 '작은 엄마'라고 지칭하는 여성 A씨가 젊은 여성 B씨에게 전화를 걸며 이뤄졌다. A씨는 "나다. 작은엄마 oo아. 전화 좀 받아라. 미안하지만, 아침 일찍 작은 엄마가 너의 문자를 봤는데 작은엄마가 무슨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그러니?"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 "길거리 청소하는 아줌마한테도 그따위 문자는 안 보내겠더라. 네가 집안 어른을 봤길래 oo나 너나, 집안의 노숙자 부부한테도 그렇게 할 수 없는 전화 매너를 갖고 있니?"라고 항의했다. 여기서 등장하는 두 사람의 이름은 이재선씨의 두 자녀 이름과 일치한다.

이재명-김혜경 부부는 앞서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에 모습을 드러내며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일상을 공개했다.

당시 이재명 지사는 "아내와 연애를 1년 정도 했는데 매일 만났다. 아내에게 처음에 내가 장애가 있음을 숨겼다. 그러나 이후 장애 사실을 털어놓자 ‘그게 뭐 어떠냐’는 쿨 한 반응을 보여 너무 고마웠다"라고 고백한 바 있다. 이를 듣고 있던 여성은 “어른 아니다”라고 짧게 답했다. 답변을 들은 여성은 흥분해 “이X이 그냥”이라며 욕설을 퍼부었다. 전화를 건 여성은 재차 “어른이 아니냐”고 물었고 전화를 받은 여성은 “예”라고 담담히 답했다. 답변을 들은 여성은 충격을 받은 듯 한참 말을 잇지 못했다. 통화 내용은 험악해졌다. "내가 집안 어른 아니냐"고 말하는 A씨에게 B씨가 "어른 아니다"라고 말하자 A씨는 "이년이 그냥"이란 말로 욕설을 하며 "그래? 좋아. 내가 여태까지 니네 아빠 강제 입원 말렸거든? 니네 작은아빠가 하는 거? 너, 너 때문인 줄 알아라"고 말했다. B씨가 "협박하니는 거냐"고 묻자 A씨는 "허위사실 유포했다며, 허위사실 아닌거 내가 보여줄게"라며 통화를 종료했다.

이후 6월에는 이재선씨의 부인 박인복씨가 김영한 당시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김혜경씨가 조카에게 이재선씨의 정신병원 강제 입원을 시인하는 통화 녹취파일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때문에 조카와의 통화로 추정되는 녹취본은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녹취본 속 그녀는 "내가 여태까지 니네 아빠 강제 입원 말렸다. 니네 작은 아빠가 하는 거 너 때문인 줄 알아라. 노숙자도 이렇게 안보내"라고 고성을 내고 있다.

한편, 이재명 측은 해당 녹취본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앞서 이재선씨의 부인 박인복씨는 지난 6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때마다 한 가정이 무너졌다"고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함께 참여한 김영환 당시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는 김혜경씨가 조카에게 이재선씨의 정신병원 강제 입원을 시인하는 통화 녹취파일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김 당시 후보는 "김혜경씨가 조카에게 '내가 너희 작은 아버지가 네 아버지를 강제 입원시키려는 걸 막아줬는데 네가 하는 짓을 보니 막지 않겠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