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차명규 기자] 정부가 차량화재사고에 대한 BMW 내용부실을 질타하며 책임있는 대응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따라 BMW 측은 긴급 대국민사과를 포함한 대응책 발표에 나선다.

6일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에 따르면 김효준 BMW 코리아 사장 등과 면담을 갖고 화재사고에 따른 리콜과 관련해 BMW측에 자료제출이 미흡한 점을 지적했다. 또 추가적인 자료제출 요구에 성실히 임하는 등 보다 책임있는 자세로 임할 것을 엄중히 촉구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날 간담회에서 정부는 김효준 사장이 BMW차량의 화재발생에 대한 원인과 리콜 지연사유를 설명하고 현재 긴급안전진단과 관련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또 화재 원인규명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앞서 제출된 기술근거자료, 리콜대상 산정근거, 원인분석 보고서,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결함으로 판단한 근거자료, EGR 리콜관련 분석자료 등 추가적인 자료의 신속한 제출을 요구했다.

또 리콜 단축대책과 최근 발생하고 있는 가솔린 차량의 화재발생 대책, 소비자에 대한 보상 등 피해 구제대책 등을 조속히 마련해줄 것을 언급했다.

이에 김효준 사장은 이날 오후 4시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대국민 사과를 겸한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기자회견에서는 BMW 그룹 본사 기술팀의 화재 원인 조사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