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영상 갈무리

[뉴스프리존= 김은경 기자] 여야가 6일 드루킹 특검팀이 김경수 경남지사를 지난 대선 과정에서 인터넷 댓글을 조작한 드루킹의 공범으로 지목해 소환한 것과 관련해 상반된 입장을 나타냈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애당초 특검 사안이 아니었다며 특검의 수사 방식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반대로 야당은 부실수사를 우려하며 특검 연장을 촉구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애당초 정치브로커가 사익을 위해 권력에 기웃거린 일탈행위에 불과하다. 결단코 특검 사안이 아니었다"면서 "그럼에도 특검의 행태는 교묘한 언론 플레이와 망신주기, 확인되지 않은 피의사실 밝히기로 우려를 표명한다. 부적절한 행태는 고(故) 노회찬 의원을 죽음으로 내몰았다"고 주장했다.

아울ㄹ "드루킹은 사후에 진술을 번복해 국민을 우롱했다"면서 "야당은 특검의 문제점을 직시 하지 못하고 수사기간 연장으로 정치 공세 궁리만 하고 있다. 드루킹 사건은 특검이 법에 따라 수사를 제대로 하고 정치권은 인터넷 민주주의를 바로잡는 제도 개선에 매진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도 "오늘 조사로 김 지사의 결백이 분명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번 사건은 정치 공세로 특검을 하는 것이지 애초부터 특검 깜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와 달리 자유한국당은 특검기간 연장을 촉구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특검 연장과 관련 "오늘 김 지사를 소환했으니 결과가 나오지 않겠느냐"며 "짧은 시간 내 다 할 수 있는지 없는지 봐야하겠지만 필요하다면 연장을 이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민주평화당도 특검 수사 시간 부족으로 인한 수사 부실을 우려했다. 이용주 원내대변인은 "검경의 부실 수사로 수많은 증거물이 은폐되거나 사라져 수사가 속도를 내기 어려웠다"면서 "특검 수사가 시간 부족을 이유로 제대로 몸통을 밝히지 못한 채 종결된다면, 의혹은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의당 한창민 부대표는 이날 상무위에서 "김 지사의 소환조사를 통해 많은 진실이 제대로 규명되길 바란다"면서도 "다만 소환조사 과정을 살펴보면 특검의 문제는 여전히 심각하다. 모든 사실관계가 확인되기 전에 의혹을 부풀리는 '피의사실 흘리기'가 여전했다. 고질적인 문제"라고 우려했다. 또 "특검은 본연의 목적에 충실한 수사를 하길 바란다. 여론을 떠보는 못된 버릇이 더 이상 이어져선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