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진해구), 통영시, 거제시, 고성군 지역에 623개 일자리 추가지원

[뉴스프리존,경남=김수만 기자] 경상남도는 창원시(진해구), 통영시, 거제시, 고성군 등 4개 지역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용 및 산업위기 특별지역의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추가적인 일자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추가되는 공익활동사업은 지난 7월 18일 김동연 부총리 주재 제11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저소득층 일자리. 소득지원 대책인 고용 및 산업위기 특별지역 전국 9개소에 3,000개의 일자리 확대 계획에 따른 것으로, 창원 진해구·거제시·통영시·고성군 등 4개 지역에 623개의 공익활동 일자리 사업을 4개월 동안 추진한다.

공익활동 일자리는 취약계층 지원, 공공시설 봉사, 경륜전수 활동 등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일자리로써,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어르신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위해 기초연금을 수급하는 저소득 어르신에게 참여기회를 우선 부여하고 있다. 도는 올해 전체 노인 일자리의 88.6%에 해당하는 2천여 개의 공익활동 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공익활동 사업 참여자 모집은 13일~17일까지며, 참여자 자격확인과 선발, 교육 시행 후 혹서기를 피해 8월 하순 이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