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훈련지로 각광 받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

이상천 제천시장과 선수단.(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지난 14일 오전 제천시청 정책회의실에서 배구 국가대표 후보선수단과 지도자 등 40여 명을 초청해 이들을 격려했다.

고등부와 중등부로 구성된 배구 국가대표 상비군 선수단은 지난 달 27일부터 이달 15일까지 20일 간 일정으로 제천체육관에서 하계합숙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선수단에게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홍보영상을 보여주며 지역을 소개했고, 미래의 배구 주역이 될 선수들을 격려하며 응원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의림지와 청풍호반으로 대표되는 제천의 아름다고 건강한 환경에서의 하계 합숙훈련을 발판삼아 대한민국 배구계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들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 훈련에는 김동천 총감독(제천광고 3회 졸업) 등 지도자 4명과 제천여고 2학년 2명(김현지, 서수민), 제천여중 3학년 2명(황지민, 황윤성) 등 제천출신이 포함된 선수 36명이 참여했다.

시는 선수단의 이번 합숙훈련으로 인한 지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위해 제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