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북부소방재난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연천소방서, 연천군청 합동 안전점검 추진

[뉴스프리존= 전성남 기자]“연천을 전국에서 화재로부터 가장 안전한 마을 만들자”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가 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연천소방서, 연천군청과 함께 16일 연천군 전곡읍 신답리 마을 일원서 ‘평화지역 안전마을 만들기’ 행사를 추진한다.

이 행사는 지역적으로 도심지에서 먼 거리에 위치하고 전문가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접경지역 일원 마을을 선정해 소방 및 전기안전 서비스 지원으로 ‘재해 없는 안전마을’로 만들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특히 올 여름은 20여년 만에 찾아온 무더위로 냉방기구 전력소모가 크고 상대적으로 높은 습도로 전기적 요인으로 인한 화재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이 같은 영향으로 경기북부 지역 7월 화재발생현황 분석 결과, 총 203건의 화재 중 65건(32%)이 전기적 문제가 원인일 정도로 여름철 전기안전에 대한 관심이 필요해졌다.

더욱이 접경지역 농촌의 특성상 고령인구가 많아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한다는 것이 이런 행사를 추진하는 본부의 설명이다.

안전마을로 선정된 연천군 전곡읍 신답리는 총 130세대로 이번 행사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사용법, 119신고요령 등 소방안전교육 ▲전기설비 안전점검 ▲전기안전사용요령 및 절전기법 등 북부소방재난본부와 전기안전공사의 합동 안전점검 컨설팅을 받았다.

북부소방재난본부 김명찬 화재조사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상대적으로 원거리에 있는 접경지역에 소방 및 전기안전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마을 주민들의 자율안전의식을 강화해 더욱 안전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