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국제교류협의회는 16일 오전 11시께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문준희 합천군수를 비롯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군국제교류협의회 임시회를 개최했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경남 합천군 국제교류협의회(회장 윤중묵)는 16일 오전 11시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문준희 합천군수를 비롯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군국제교류협의회 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합천군 국제교류협의회는 2월 일본 마루가메 국제하프마라톤 대회 참가를 시작으로 제17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 해외방문단 초청과 해외자매결연도시 청소년 교류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합천군의 다양한 국제교류를 추진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신임 당연직위원인 임춘지, 정봉훈, 권영식 배몽희 군의원의 위촉 인사와 함께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변경 승인안건을 심의했다.

윤중묵 국제교류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많은 자치단체들이 국제화를 외치고 있지만, 우리군만큼 체계적이고 다양하게 국제교류활동을 하는 곳은 없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우리군의 국제 위상 제고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민선7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국제복합도시 유치에 있어, 현재 추진되고 있는 국제교류활동은 우리군을 해외에 홍보하고, 국제적 감각 ․ 역량의 제고로 이어져 국제복합도시 유치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