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환경개선 추진

[뉴스프리존=인천, 허정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는 지난 17일 사망사고 발생 지점에 대한 현장조사 후 안전대책을 강화하는데 더 앞장서겠다고 20일 밝혔다.

이어 최근 보행 사망사고가 발생한 정서진로(경인아라뱃길)에 대해 공단의 전문인력이 교통안전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조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번 현장조사는 보행자가 도로를 횡단하면서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점에 착안, 보행시설로의 접근 및 이용 편리성을 먼저 살펴본 후, 안전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논의 후 대안을 제시한다.

이와 관련해서 운전자의 안전운행을 저해하는 각종 교통안전 시설물을 포함하여 단기 및 장기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서도 조사를 진행했다.

특히 공단은 현장개선이 가능한 사안은 바로 조치를 취하고, 장기적인 개선안은 관계기관에 의견을 개진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공단은 사업용 사망사고 발생 지점에 대한 현장 조사는 개선 방안을 꼭 시행해 동일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사고감소를 위한 현장중심의 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방침도 세웠다.

한편 향후 교통사고로부터 좀 더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검토에 들어간 공단을 향해 교통 환경을 개선시키는 노력을 두고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