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읍장이 교육에서 복귀해 태풍피해가 우려되는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충남 서산지역이 큰 피해없이 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나면서 내려진 태풍주의보도 24일 오후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 19호 태풍 ‘솔릭’은 오전 6시 대전 동남동쪽 약 30km부근 육상에서 북북동쪽을 향해 시속 32km로 지났으며 오전 9시 충주 동쪽 약 30km 지점을 지나 오후 3시쯤 원산 동남동쪽 약 240km부근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당초 19호 태풍 ‘솔릭’은 서산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어 큰 피해가 우려되었으나 예상보다 남쪽인 전남 목포로 상륙하여 서산지역에는 다행히 특별한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번 태풍으로 인한 서산의 누적강수량은(24일 오전 6시 30분 기준) 평균 22mm이다. 해미면이 51mm로 가장 많았고, 고북 49mm, 운산 42mm 순이며, 대산이 9.5mm로 가장 적었다.

서산시는 이번 태풍에 대비해 각종 행사를 취소하고 24시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왔다.

특히, 5급 승진리더과정 교육중이던 읍면동장들이 교육점수 감점에도 불구하고 복귀해 현장을 진두지휘하는 등 태풍피해 예방적 선제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시 관계자는 “특별히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지만 태풍의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대비태세를 유지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태풍이 완전히 통과할 때까지 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