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위한 민관합동 자문TF 회의 모습./사진제공=인천시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23일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광역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를 위한 민관합동 자문TF를 구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관합동 자문 TF는 민선7기‘시민이 주인인 새로운 인천특별시대’를 맞아 주민참여예산 규모를 기존 10억 원대 수준에서 향후 500억 원으로 대폭 확대 추진함에 따라 인천시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한 종합로드맵 수립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구성 운영하게 되었다고 한다.

TF 구성은 시의회 손민호 시의원,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추천한 조규호 재난안전분과위원장과 진용범 도시건설분과위원장, 민간단체에서 추천한 김명희 인천평화복지연대 협동처장, 박준복 전)참여예산센터 소장, 김영구 (사)자치와공동체 대표와 서울시 주민참여예산혁신TF 위원으로 참여한 바 있는 김일영 위즐소사어티 대표 등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며, 인천연구원의 이미애 박사가 학술적인 연구를 지원하며 시의 관련 부서 공무원이 일부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TF는 올해 10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인천의 여건을 반영한 인천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종합로드맵을 수립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