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명재의원, 정부는 독도 영유권강화사업 적극 추진해야

[뉴스프리존, 국회=강대옥 선임기자] 매년 반복되었던 것처럼 14년째 일본 정부는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주장을 담은 2018년도 판 방위백서를 의결한 뒤 발표했다.

이에 박명재 의원은 “독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나는 일본 국회의원이란 말인가? ” 면서 일본정부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박명재 의원 “이러한 주장은 영토 침탈 야욕을 버리지 못한 일본의 현주소를 극명하게 내보이는 것임은 물론, 한일 간의 관계 개선을 위한 공존과 협력을 외치면서 군국주의 망상을 버리지 못한 이중적 형태를 명백히 드러낸 것” 이라고 말했다.

사진 = 박명재 의원실 제공

이어서 박의원은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헛된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역사인식으로 새로운 한일관계를 구축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박의원은 “일본정부의 이같은 행동은 대한민국으로부터 독도를 강탈해 가려는 미래의 선전포고임을 명확히 인식해야한다.” 면서 영토주권 차원에서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에만 안주하지 말고 독도를 찾는 우리 국민들을 보호할 ▲독도입도지원센터 건립, ▲독도방파제 건설 ▲ 망언과 도발이 한가지 나올때마다 독도에 대한 새로운 사업을 한가지씩 펼치는 ‘1망언 1사업’등 현실적인 대책을 즉각 집행하는 것을 요구했다.

박의원은 “정부는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 강화사업을 중앙정부가 추진하면서 일본의 눈치를 봐야한다면, 경상북도와 울릉군이 지역발전 차원에서 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과감한 권한의 위임·위탁 등 법적, 제도적 조치를 조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박의원은 “대한민국의 역사와 민족혼을 되새기고 국토수호의 의지를 더 높이기 위해 울릉군,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있는 ‘전국민독도밟기운동’에 더 많은 우리 국민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