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2018년 2학기 맞아 교강사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진행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

[뉴스프리존=이호규 기자] 2018학년도 2학기를 맞아 교무연구처에서 교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학교 측이 세종사이버대학교는 8월29일(수) 밝혔다.

가을학기 강의운영 오리엔테이션은 2회에 걸쳐 개최됐다.

세종사이버대 교무연구처장 임효연 교수는 “우수한 강의 콘텐츠 제작 못지않게 강의 운영의 질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매 학기마다 신규 임용된 교수님들뿐만 아니라 현직 교수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토의해 강의운영에 대한 기본적인 가이드라인부터 우수한 강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BTA(Best Teaching Award) 선정 및 포상, Live 강의실 우수운영 교수 선정 및 포상을 통해 강의운영에 힘써 주신 교수님들을 독려하고 있다”며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본교만의 특장점인 Live 강의실의 우수 사례와 여러 교수님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교강사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강의운영 가이드라인, 온라인시험 운영안내, BTA 안내를 했으며, 특히 BTA 안내에서는 매학기 종강 이후 우수 운영 강사를 선정해 포상하며 선정기준은 수강인원 50명 이상인 반에 한하고 강의평가 점수, 강의운영 활성화 내역을 반영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편 2000년도에 개교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라이브 강의실을 운영했고 최우수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사이버대학 NCS 특성화사업에 연속으로 선정된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