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눔실천재단-필리핀 사회복지부 MOU 체결식 / ⓒ이대웅 기자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재단법인 나눔실천봉사재단(홍창석 이사장)과 필리핀 사회복지부(Virginia N. Orogo 장관)가 7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양사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필리핀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나눔문화 교류'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지 분야의 인적 및 정보교류와 포럼 및 의료봉사를 통한 기부 나눔문화를 촉진하며, 연 2회 상반기와 하반기에 의료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복지산업까지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재단법인 나눔실천봉사재단 홍창석 이사장, 임용균 사무총장, 김비룡 행정처장, 정은수 홍보위원, 마닐라 한인제자교회 전대구 목사, 도문희 서양화가, 세계한인체육회 총연합회 김중섭 자문위원, 이만석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 나눔실천재단-필리핀 사회복지부 MOU 체결식 / ⓒ이대웅 기자

홍창석 이사장은 "나눔실천재단 뿐만 아니라 산하단체인 (사)대한방송언론기자연합회와 (사)대한참전유공자환경봉사단 까지도 이 약정의 협력활동에 최대한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행사를 총 진행한 장순배 준비위원장은 "앞으로 MOU 맺은 재단법인 나눔실천재단과 필리핀 사회복지부가 이어나갈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주목할 만하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