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에 대한 문화 이해 및 우호 증진 계기 전망

세네갈의 날 축제와 특별전시회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강원도 영월군 소재 아프리카미술박물관에서 지난 8일 ‘세네갈의 날 축제와 특별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네갈은 아프리카의 최서해안에 위치한 국가로, 유럽에서 아프리카로 진출하는 데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국가다.

이번 전시회는 아프리카 개별국가와의 문화교류와 친선도모를 위한 행사의 하나로 기획됐다. 아프리카 공예품 바자회, 한국 및 아프리카 음악공연, 시 낭송, 세네갈 전통무용, 음식 시식, 아리랑 및 전통의상 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세네갈 특별전 개막식에는 Mamadou Gueye Faye 세네갈 대사, 한-세네갈의원친선협회 회장 이완영 국회의원. 정규훈 총신대학교 교수.조경희 코리아포스트 부회장, 최주하 (사)한국유권자연맹부총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자리에서 조명행 관장은 “세네갈 축제와 특별전을 통해 아프리카에 대한 문화이해와 우호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영월아프리카미술박물관과 주한 세네갈대사관이 주관하며, 강원도 영월군, 한국·아프리카재단, 한·아프리카협회, 한·세네갈의원친선협회, 한·세네갈문화상공협회, 재 인천세네갈명예영사관이 후원했다.

한국과 세네갈 간 문화교류와 친선을 도모하는 세네갈의 날 특별전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