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강대옥 선임기자] 김종대 의원(정의당·국방위원회·예결특위위원)은 11일 오전 10시 30분 국회 본청 223호에서 ‘군 피해 유가족 간담회 - “우리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취지는 정기국회 개원을 맞이해, 군인권, 군의료 등 장병의 권익과 관련해 군 피해자 가족들의 사례와 입법 및 제도개선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국방부 유관부서의 담당자들과의 자유토의를 통해 정기국회에서 해결할 개혁과제를 도출하는 것이다.

참여 유가족으로는 공복순 군피해치유센터 ‘함께’ 대표, 박미숙님, 이순희님, 박서현님이다. 국방부에서는 이순택 보건정책과장, 군 의문사 조사제도개선 추진단 영현관리심사제도팀장 조진훈 대령, 인권담당관실 오병세 사무관이 참석한다. 보훈처에서는 이정현 보훈처 등록관리담당총괄사무관, 정의당 정책위원회 임승준 팀장이 참석한다.

김종대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군 피해 유가족들의 목소리를 충분히 듣고, 군과 보훈처의 미흡한 조치가 시정될 수 있도록 만반의 노력을 하겠다”며 “유가족들이 겪은 불행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국방장관 인사청문회와 정기국회에서도 꼼꼼하게 따져 관련 제도와 법을 고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