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벌 콜 센터 ‘120’ 한가위 시민의 안전지킴이로 각종 편의정보 제공

추석 연휴 불편해소는‘120’으로 '120' 달구벌 콜센터 상담자 모습 / 사진 = 문해청 기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120’달구벌콜센터는 추석명절 연휴기간 중 시민의 교통안전 및 천재지변에 신속한 대응을 한다. 센터는 각종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전화상담 120, 문자상담 053) 120, 두드리소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추석명절 연휴기간 중 오전 9시부터 매일 오후까지 휴일지킴이 약국 및 응급의료기관, 인근 무료 개방 주차장, 가족 및 고향방문을 위한 지역 행사 및 관광 정보, 시내버스 운행 정보 등을 안내한다.

특히, 대구지역교통상황실의 운영을 통한 실시간 교통 흐름정보 공유로 교통 정체 구간을 우회 할 수 있는 조치를 시민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대구, 시민행복교육 K국장은 “120 달구벌콜센터가 대구시민의 행복도우미로 시민이 만족하는 정보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했다. 그 결과 공공기관 콜센터 평가부문에서 올해로 3년 연속 ‘우수 콜 센터' 로 선정 됐다. 앞으로 시민에게 먼저 다가서는 시행정이 되도록 미비점을 찾아 개선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