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EB하나은행

[연합통신넷=진훈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내 가족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119생명번호’보급 확산을 위해 119생명번호를 기재한 통장, 적금, 신용(체크)카드 패키지 금융상품 ‘119생명지킴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해 12월 KEB하나은행과 119안전재단(이사장 임태희)이 체결한 ‘119생명번호 서비스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각 개인마다 부여된 8자리 고유번호로 구성된‘119생명번호’를 통장, 적금, 신용(체크)카드에 기재해 응급상황에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토록 하는 내 가족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패키지 금융상품이다.

‘119생명지킴이’패키지 상품 가입 손님에게는 각종 수수료 면제, 우대금리 제공, 하나멤버스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119생명지킴이 통장은 입출금통장으로 이체거래 시 대부분의 은행거래 수수료가 면제되고, 각종 연금이체 시 연 1.5%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119생명지킴이 적금은 1년제 적금상품으로 급여이체, 카드사용대금 결제 등 다양한 이체 거래 및 하나멤버스 회원가입 등을 통해 최대 연 1.1%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우대금리 포함 최고금리 연 3.0%,‘16.3.2 세전 기준)

▲119생명지킴이 1Q카드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의 포인트인 ‘하나머니’를 월 최대 5만머니까지 적립해준다. 카드대금 결제계좌를 KEB하나은행 계좌로 지정 시 커피빈, 스타벅스 4천원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KEB하나은행은 ‘119생명번호’ 보급 확산을 통해 국민의 안전에 기여함은 물론 ‘119생명지킴이’ 상품 가입 실적에 따라 일정액을 출연해 119안전재단을 후원하고, 이 후원금은 국민과 119대원의 안전사업에 사용된다.

또한, 상품출시 기념으로 가입 유형에 따라 응급상황에서 구급대원이 119생명번호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휴대폰 부착용 스티커’‘119생명번호 카드(노약자용)’를 제공하고, 오는 4월말까지 한시적으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보상 또는 교통상해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EB하나은행 기관영업부 관계자는 “119생명지킴이 패키지 상품은 최근 1인가구의 증가와 안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내 가족의 생명과 안전을 걱정하는 손님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맞춤형 금융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면서, “KEB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손님과 더불어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19안전재단은 2007년 환자의 정확한 상태파악 및 보호자와의 신속한 연락체계 구축을 통해 소생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국민안전처(舊소방방재청) 설립 허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공익법인으로 119생명번호 서비스 운영, 119대원 안전지원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