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문경문화원 야외공연장에서 500여 명 참석 문화원 신축 개원식

문경시는 20일 문경문화원 야외공연장에서 최교일국회의원,고윤환문경시장,김인호문경시의회의장등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문화예술단체,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문화원 신축 개원식을 가졌다.

문경문화원은 2017년 2월 착공하여 1년 6개월여 만인 지난 8월에 준공을 하였으며, 총 사업비 97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4,514.30㎡에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전시실, 유교문화전시실, 다목적실, 향토사료실, 강의실, 풍물연습실, 휴게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문화원은 그동안 영강문화센터 2층 일부 공간을 사용함에 따라 향토자료 수집 및 보관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풍요로운 문화활동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배움터 등의 공간이 부족해 아쉬운 점이 많았다.

앞으로 문경문화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문화활동 확대는 물론, 향토문화자료 보전 및 문화서비스 제공의 폭이 넓어져 문화예술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뿐 아니라, 지역문화발전의 핵심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기념사에서 “향토문화를 더욱 계승·발전해 나가는데 문화원의 역할이 중요하며, 시민들이 폭 넓고 다양한 향토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소중한 문화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 주실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문경문화원』이 시민들과 지역의 문화예술인으로 부터 사랑을 받고, 명실상부한 문화예술의 전당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