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섭 대표/여자주인공의 여동생이 학교왕따에 못이겨 자살을 한다. 그 여동생이 죽기전 마지막으로 언니에게 문자를보낸다. 그 문자를 보낸 곳은 중앙차선 버스정류장이고, 그 곳은 그 여학생이 혼자 힘들때마다 찾아와 앉아있던 곳이다.

여주인공은 무명가수이다. 노래 연습할곳이 마땅히 없던 여주인공은 자신의 여동생이 마지막으로 문자를 보냈던 버스정류장에서 사람이 없는 밤 11시부터 2시간 가량씩 노래연습을 하며 동생과 이야기를 한다. 본인이 만든 세상을 향한 방어막을 쳐둔 상태로....

그러면서 그 시간 그 공간을 찾는 군상들을 만나게 되고 세상을 향한 방어막이 조금씩 허물어진다. 사람에게 받은 상처는 사람에게 치유되듯이 연극의 이야기 구조는 뻔한 듯 하지만 재미있는 공간요소를 갖고 있다.

사람들이 혼자라고 생각하는 그 시간, 그 공간에서 풀어놓는 자신의 이야기들을 노래로 풀어낸다. 자작곡인 것도 재미있고 콘서트형식의 장치를 이용한 것도 깔끔한 극의 전개를 준다. 단, 기승전결 중에 전이 조금은 약한듯하지만 이 또한 자극에 익숙해진 현대인들에게 또 다른 담담한 자극이 되어주리라 본다.

현실을 지적하는 대사와 가사들, 영상을 이용해 감정을 풀어내는 모습, 극의 흐름에 따라 무대 뒤에 보여지는 연주자의 모습과 배우의 감정에 따라 마음의 빨간 불과 파란 불이 바뀌고, 큰 무대가 아니기에.. 오히려 작은 무대여서 그 감동이 배가 된듯한 느낌이다.

사랑에 상처받고 현실에 치인 인물, 꿈을 접고 살며 나이가 들어버린 인물, 현실과 타협하며 늘 불만인 인물. 그들은 이 곳을 찾아와 자신의 읽어버린 것을 찾아간다. 그 찾아간 것들이 부디 다시 이곳으로 돌아오지 않기를 바란다. 아기자기한 소극장의 맛을 살려주는 ‘중앙차선 버스정류장’이 다시 공연되길 기대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