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안데레사 기자] 다이어트 식단으로 가장 적당한 삶은달걀효능에대해 얼마나 아세요? 다이어트 삶은달걀효능/달걀하루섭취량 흰자- 오부 알부민, 라이소자임 등의 성분으로 항고혈압, 면역조절, 항균활성 기능을 한다. 노른자- 제아잔틴, 루테인, 면역글로불린 등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아 백내장을 예방하는 기능을 하며 완전식품 달걀 칼로리는 100g 기준 158kcal 정도 된다. 크기별로 소란/중란/대란/특란/왕란으로 분류되는 완전식품으로 우리가 흔히 섭취하는 대란은 52~60g, 특란은 60~80g, 왕란은 68g 이상, 중란은 44~52g, 소란은 44g 미만이다.

다시 말해 일반적으로 자주 먹는 1개의 달걀 칼로리는 80kcal 정도 된다. 달걀을 먹어야 할 건강이유 7가지 정리를 하면.

▶ 든든한 아침을 시작
아침을 먹으면 집중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증가시키므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침 식사는 필수이다. 뇌가 일상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많은 레시틴이 필요한데 달걀에는 레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지치지 않고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 똑똑한 아이로 성장
달걀의 콜린은 성장기 어린이의 뇌세포 발육에 필수 성분으로 기억력 유지 및 소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태아의 두뇌 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하루 1개를 반드시 섭취하는 게 좋다.

▶ 하루에 달걀 하나는 필수
달걀은 영양가 높고 에너지 함량이 낮으며 소화 이용률이 높아 성인의 영양식으로 많이 사용한다. 각종 아미노산과 고급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 C를 제외한 모든 영양소가 들어 있는 완전식품으로 영양식 보충에 아주 적합하다.

▶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
달걀은 고급 단백질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이나 아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완전식품이다. 달걀의 레시틴은 불필요한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만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레시틴은 지질을 분해해 담석 예방에 도움이 되며, 피부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기능도 있다.

▶ 반짝반짝, 맑고 환한 눈
달걀의 루테인은 노화 의존성 근육수축 촉진의 위험을 감소시켜 실명의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HDL 콜레스테롤이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 영양소 총집합, 완전식품
달걀은 현대 영양학에서 '완전식품'의 대명사로 불릴 정도로 인간의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으며, 한 생명이 태어나는 데 필요한 영양 성분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13가지의 다양한 필수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단백질의 합성, 노인들이나 환자에게 달걀은 건강식이자 보양식이며, 영양보충제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 암 예방에도 효과적
달걀에는 각종 아미노산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함유황아미노산인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메티오닌 성분은 노년기가 되면 스스로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해 공급해주어야 한다. 때문에 달걀의 메티오닌 성분을 섭취하면 항암, 항동맥경화, 혈압 강화작용뿐만 아니라 정력감퇴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