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뉴스프리존 DB자료

[뉴스프리존, 국회= 임새벽 기자] 4일, 국회는본회의를 열어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을 상대로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 청문회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에 대한 2라운드를 방불케 했다.

이날 대정부질문은 문재인 대통령이 야권의 반대에도 유은혜 교육부 장관에 대한 임명을 강행한 뒤 열려, 이 문제를 놓고 여야가 격돌할 가능성이 크다는 예상 했다, 첫 질의자로 나온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시작부터 유 부총리의 인사가 부적절했다며 이낙연 총리와 유 부총리를 질타했다.

제1야당인 한국당은 유 장관의 사퇴와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고, 야당 의원들은 유 부총리의 전문성 결여와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위장전입 등 청문회 당시 논란이 됐던 일들을 다시 거론하며 비판을 이어갔다.

또 대정부질문에서는 청년 일자리를 비롯한 고용문제와 문재인케어, 대입정책 문제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질의가 이어지면서, 이 총리는 "국민들의 우려를 충분히 이해하고 그 점(범법행위)에 대해서는 미안하게 생각한다"며 대국민 사과에 나서는 한편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에 대해서도 "대변인의 논평은 좀 더 사려 깊었다면 하는 아쉬움을 남긴다"고 인정했다.

또한, 한국당 이철규 의원의 질의시간에는 유 부총리의 사무실 임차와 질답이 과열 양상으로 흐르자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의장석 앞으로 나와 진행에 문제가 있다고 따져 물었고, 이를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나와 말리는 과정에서 홍 원내대표를 손으로 잡아당기면서 잠시 몸싸움이 벌어지기도 했다. 대정부질문에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도 출석하는 만큼, 심재철 의원의 비인가 정부자료 무단유출 논란과 관련한 야당과 정부의 공방이 오갈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