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을 위한 ‘밤이 즐거운 도시 대구’로 네이처 파크 수성 못 야시장을 연계한 야간투어 실시

대구 서문시장 입구 / 사진 = 고경하 기자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대구시는 전통시장 방문객을 사로잡기 위해 4일~ 31일 한류와 쇼핑을 동시에 문화 ・ 관광 ・ 쇼핑축제인 ‘서문시장 가을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서문시장 서울순대 아주머니 / 사진 = 고경하 기자

45년을 한 곳에서 순대장사를 하는 상인 K 아주머니를 만났다. 지방마다 순대모양과 맛이 다르다. 충청도는 순대를 물에 넣어서 먹기 때문에 쫄깃한 맛이 없다. 서울은 새우젓을 찍어 먹고, 광주는 초고추장을 찍어 먹는다.

아주머니는 곱창과 내장을 각 각 따로 삶아야 내장 특유의 맛을 없애고 쫄깃한 순대를 먹을 수 있다. 막장을 직접 만들고 멸치로 진한 육수를 내어 막장의 깊은 맛이 있다. 가족이나 연인이 순대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서 장사하는데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 고 했다.

서문시장 옷거리 / 사진 = 고경하 기자

글로벌 대축제는 ‘문화를 입고, 큰 장을 잇고!’라는 주제로 4일(목)~ 6일(토)까지 보부상 퍼레이드, 개막축하공연, 배틀오브밴드, 케이팝 댄스공연을 한다.

일자리경제본부장 S 은 “서문시장 상인과 지역주민, 외국인 관광객이 함께하고 즐기는 新 관광문화콘텐츠로써 전통시장 축제를 기획했다.” “서문시장을 체험하고 전통시장 문화스토리를 경험하는 전통시장과 대구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