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5일, 이틀 간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 초청 팸투어' 행사 열어

'빛나는' 동맹광주가 '대구 명소' 홍보를 목표로 방문한 대구시민회관 계단에서 기념사진 / 사진 = 고경하 기자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4일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 15명이 대구-광주 달빛동맹일환으로 대구를 찾았다. 이번 행사 '초청 팸투어'는 가을 대구 명소를 광주지역에 홍보하기 위해 4일~5일 양일간 진행했다.

초청된 광주시 기자단 15명은 온라인에서 활발한 홍보활동과 시정현장 등을 실시간 취재하는 광주시민 20대 ~ 70대로 구성됐다. 대구 사진비엔날레 관람을 시작으로 수성못, 83타워, 김광석 다시 그리기길, 대구근대골목 등을 투어 했다. 

기자단은 마지막으로 대구 10미 중 하나인 찜갈비 골목을 탐방하기도 했다.

이들이 이틀간 대구명소 곳곳을 취재한 콘텐츠는 광주시, 대구시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다채움)과 개인 운영 SNS채널을 활용해 홍보된다. 팸투어에 참여한 홍 모 광주소셜기자는 “대구와 광주가 달빛동행을 통해 한결 가까운 거리임을 실감했다”며 “비엔날레도 광주, 대구 동시에 진행되어 두 도시가 문화로 하나 됨을 느끼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 모 광주소셜기자는 “대구는 사돈댁이 있어 친근한 도시다. 이번 방문으로 대구의 새로운 매력과 정을 느꼈고 관심이 높아졌다.” “SNS를 통해서 앞으로 자주 만나자”고 말했다.

행정부시장 L 은 “앞으로 SNS 채널을 통해 광주시와 지속적인 교차 홍보와 콘텐츠 공유 '온라인 달빛 동행'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