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4개 공무원 노동조합 간에 청렴협약을 체결하다 / 사진 = 고경하 기자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대구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8일 4개 공무원노동조합과 청렴협약식을 개최했다.

대구광역시 권 시장과 대구공무원노동조합 이상욱 위원장, 새공무원노동조합 권기환 위원장, 대구민주공무원노동조합 김진홍 위원장, 전국공무원노동조합대구광역시 최창진 지부장은 상호 협력을 합의하는 청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청렴하고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호 노력”, “공정한 직무수행을 해치는 어떠한 청탁·알선, 금품 등 수수 행위에 대해서도 단호히 공동 대처”, “조직 문화 혁신과 청렴 정책에 대한 직원 동참을 위해 상시 소통 채널을 운영하여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실천 과제를 찾아 이행한다.”는 내용이다.

권 시장은 “청렴협약체결을 통해 대구시와 4개 공무원노동조합이 상호협력과 상생의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며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무원노동조합과 공직사회에 더 이상 관행적 부조리가 없도록 하겠다.”밝혔다.

대구공무원노동조합 이상욱 위원장은 “청렴사회구현은 공직사회가 앞장서서 실천해야 하며, 신뢰받는 행정으로 거듭나는 과제"이고 “향후 4개 노동조합은 청렴사안과 향상을 위해 연대하고 시청집행부와 노력하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