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트뷰 갈무리( 유기견, 리라카)

[뉴스프리존= 안데레사 기자] 브라질 상파울루 폐품 처리장에 '리리카'라는 이름의 개 한 마리가 살고 있습니다.
사람을 잘 따르고 온순한 것으로 보아 사람의 손에 길러지며 훈련받은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리카가 왜 주인 없이 살고 있는지 이유를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폐품 처리장에서 3.2km 떨어진 곳에서 사는 여성 루시아 헬레나드 수자 씨는 리리카를 자신의 친구라고 생각하고 만날 때마다
리리카를 위해 음식을 준비해줍니다.

그런데 리리카는 덩치가 제법 큰 편이어서 항상 배가 고픈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받은 음식을 절대로 한 번에 다 먹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수자 씨는 여전히 음식을 남기는 리리카가 나중에 먹으려고 남겨두나 싶어 남은 음식을 가방에 싸주었습니다.    
그러면 리리카는 음식이 담긴 가방을 물고 폐품 처리장으로 돌아갔습니다.

남은 음식을 리리카가 잘 가지고 가는지 걱정되었던 수자 씨는 한 번은 리리카를 따라가 보았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음식이 든 가방을 가지고 리리카가 폐품 처리장에 들어서자 여기저기에서 다른 개와 고양이, 닭 등의 동물들이 모여들더니 리리카가 가지고 온 가방 속의 음식을 나누어 먹기 시작했습니다.

리리카는 매일 왕복 6km가 넘는 길을 걸어 다른 동물들에게도 먹이를 주면서 보살피고 있었던 것입니다. 

유기동물도 한때는 누군가의 사랑을 받으며 살아가던 소중한 생명이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동물들을 기르던 주인은 그 사랑을 잊었을까요?

리리카는 비록 동물이지만 한 때 받았던 사랑을 아직 잊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도 살아있는 모든 생명체에 대한 사랑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