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위원장

[뉴스프리존, 국회= 전성남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탈북민 출신 기자에게 남북 고위급 회담 취재를 불허한 일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밝힌 뒤 "북측의 요청이 없는 상태에서, 우리 정부 스스로 ‘남북 고위급회담의 여러 상황을 감안한 판단해’ 내린 결정이라고 한다"며 "이것이 정녕 문 대통령이 말한 ‘역사상 지금처럼 언론의 자유가 구가되는 시기는 없다’는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일인가"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모두가 평화체제 아래 민족이 공동번영하기를 원하지만, 마치 홀로 평화를 위하는 것처럼 스스로 알아서 기는 비굴함까지 평화를 위한 노력으로 포장해서도 안 된다"며 "평화를 위해서는 북한의 입장을 살피는 것만큼 언론의 자유 등 우리 국민이 존중하고 모두 지켜나가야 할 가치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제3차 남북정상회담 때 맺은 군사합의도 그렇다"며 "서로 믿지 못 할 때는 우선 서로 지켜볼 수 있어야 신뢰가 쌓이는 것인데, 우리는 정찰기능을 크게 약화시켜 버렸다. 서로 보지도 말고 그냥 믿자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평화라는 이름으로 평화의 기반을 위협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며 "당당한 평화라야 한다. 문 대통령이 통일부의 반민주적 반인권적 반헌법적 처분을 바로 잡아달라"고 역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