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구직자에게는 희망일자리를, 구인기업에게는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2018 (미니)취업박람회’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제천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제천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민회관 내에서 이루어지는 현장면접에는 ㈜휴온스, ㈜유유제약, 코스맥스바이오(주), 리솜리조트 등 구인을 할 15개 기업이 참여하며, 기업별 면접부스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1대1 현장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는 제천고용센터, 제천여성새일센터,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제천시니어클럽,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제천YWCA등 유관기관의 각 취업계층을 위한 취업정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기업에 대한 사전 정보는 제천시홈페이지 [구인]란에 게재되며, 지원자는 이력서등의 서류를 준비하여 오는 23일 시민회관을 방문하여 면접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행사일 현장에서는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행사를 주관하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구직신청 접수를 진행하여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위해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꼭 만날 수 있도록취업박람회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