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35개 요양기관협회 회원과 기관종사자 참가

광양시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한마음대회 [사진=이동구 기자]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광양시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협회장 이철재)는 19일 광양시 국민체육센터(장애인체육관)에서 제10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 정봉순 국민건강보험 광양구례지사장 등 지역 인사와 200여 명의 노인요양기관에 근무하는 종사자, 광양시 35개 요양기관협회 회원이 참석했으며. 요양기관의 일선현장에서 종사하는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기관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행사로 매년 열리고 있는 행사이다.

노인요양기관에서는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으로 목욕이나 집안일 등 일상생활을 혼자하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신체활동·가사활동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급자에게 배설, 목욕, 식사, 취사, 조리, 세탁, 청소, 간호, 진료의 보조 또는 요양상의 상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장기요양급여를 제공하고 있다.

광양시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는 35개 광양시 관내 협회 대표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신체적 정신적 사유로 인해 불편함이 있는 어르신께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노안장기요양보험 수행기관들의 연합체이다.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는 65세 미만의 노인성질병을 앓고 있거나 65세 이상 고령으로 거동이 현저히 불편하여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에게 제공되는 신체 및 가사활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후 생활의 안정과 그 가족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회보험 제도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청할 수 있다.

                                             - 행사 이모 저모 -

백운요양원장과 종사원 식구 [사진=이동구 기자]]
백운노인요양원 장 회장상 수상 [사진=이동구 기자
이철재 광양시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장 인사말 [사진=이동구 기자]
이용재 전남도의회의장과 수상자 [사진=이동구 기자]
정봉순 국민건겅보험 광양구례지사장(가진 우측 앞) 등참석인사 [사진=이동구 기자]

 

노인요양보호기관 참석자 [사진=이동구 기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