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번째 손님을 환영하고 있는 이상천 제천시장.(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현태 기자]제천시가 2008년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전통시장 러브투어 사업’이 올해로 11년째 접어들면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효자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을 하고 있다.

투어를 처음 시작한 2008년부터 작년까지 총 169,682명이 투어를 통해 제천을 방문했으며, 지난 20일에는 올해 방문인원이 2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이에 시는 지난 20일 오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광장에서 청풍지역관광과 전통시장 러브투어 참가를 위해 방문한 인천 계양새마을금고 조합원 850명 중 ‘전통시장 러브투어 2만 번째 방문자’로 김명옥(여, 62세)씨를 선정하여 환영식을 가졌다.

이날 환영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제천한방마을영농조합 대표이사, 그리고 역전한마음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한 상인들과 러브투어 해설사들이 참석해 2만 번째 방문자 김명옥씨와 인천 계양새마을금고 이노경 이사장에게 환영의 꽃다발과 함께 선물로 지역특산품을 전달했다.

전통시장러브투어는 100% 예약제로 운영하며 타 지역의 관광객을 지원대상으로 한다.

35명 이상이 식당이용 등 소비를 제천관내에서 하고 제천의 관광명소를 관광 한 후 전통시장에 들러 1시간 30분 이상 체류하며 석식 등 장보기를 할 시 관광버스를 무상으로 지원해 준다.

청풍호 유람선 탑승료와 청풍문화재단지 입장료도 50%까지 할인해 주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러브투어 전문 관광해설사가 탑승하여 하루 일정을 같이하며 안내와 해설을 친절하게 해주고 있어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시 관계자는 “투어 방문객 1인 당 대략 3만~4만원을 우리 지역에서 소비하여 연간 약7억 원 정도의 직접적인 매출증대 효과를 예상한다”며,

“2만 명 이상의 방문객들을 통한 청풍명월의 본향,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홍보하는 데에도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