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의 신속한 지원

▲신안군은 최근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프리존,전남=김봉주 기자] 전남 신안군은 최근 신안군청 다목적실에서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실행위원회에는 신안보건소, 신안교육청 Wee센터,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목포경찰서, 압해파출소, 신안보육원, 압해중학교, 목포시중장기남자청소년쉼터, 전남서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등 18명의 실행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신안군은 관내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여러 가지 문제로 도움이 필요할 때 24시간 상담할 수 있는 ‘청소년 전화 1388’ 및 ‘신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용을 안내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신안군의 꿈이고,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위기에 처하거나 학교 밖에 머물지 않도록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여, 맞춤형 서비스 지원과 상담을 통하여 청소년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각 관련 기관들과의 연계지원 방안 및 사례관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 방법에 대하여 협의하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