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통신넷=이민기 기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명강사의 강의내용 10편을 수록한 ‘KOHI 명강의’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KOHI 명강의’ 제1권은 2015년 인력개발원에 출강한 명강사들이 전하는 다양한 지식과 경험의 메시지로서 창조, 직무공통역량,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분야별 강의와 인력개발원의 대표 교육과정 소개로 구성됐다.

△창조 인맥 디자인(허은아 (주)예라고 대표), △스트레스와 화병(김종우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미래를 책임지는 융합 리더십(박승빈 카이스트 대외부총장), △강점 사회사업(김세진 구슬 사회복지사사무소장), △공공상담의 실제(김미영 서울 강서구청 사회복지과장), △사회복지실천과 자기결정권(권진숙 한국사례관리학회 고문), △이용자 참여에 대한 관점과 지원방안(유수상 거창효노인통합지원센터 원장),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이해(양순옥 한림대학교 간호학부 교수), △지역 근골격계 질환자 운동처방(고광욱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 △수인성.식품매개질병의 역학(임현술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등 총 10편이다.

류호영 원장은 “이번 ‘KOHI 명강의’ 발간을 통해 국민의 보건복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에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강의를 통해 지식기반의 보건복지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이 책을 중앙행정부처, 지방자치단체, 보건복지 유관기관을 비롯한 각급 교육훈련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